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4:55
스포츠

英 언론 "왓포드, 김민재에 여전히 관심있다" 이적설 재점화

기사입력 2019.11.14 10:49 / 기사수정 2019.11.14 10:53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김민재의 왓포드 이적 가능성이 다시 한 번 언급됐다.

김민재는 작년부터 꾸준히 왓포드와 연결됐지만, 김민재 측은 "왓포드의 구체적인 제안이 없었다"며 중국의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하며 이적설에 종지부를 찍었다.

이적설이 잠잠해지는 듯 했지만, 왓포드의 지역지가 또 한 번 김민재의 왓포드행 가능성을 언급했다. 영국 지역지 왓포드 옵저버는 "왓포드는 한국 수비수 김민재 영입에 여전히 관심있다. 하지만 아시아축구연맹(AFC) 규칙이 이를 저지할 수도 있다"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김민재를 "작년 겨울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했고,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한국의 버질 반 다이크라는 별명을 얻었다"라고 소개했다.

김민재가 왓포드로 이적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아시아축구연맹의 규정이다. AFC는 아시아챔피언스 그(ACL)에 참여하는 팀들에게 4명의 외국인 선수를 등록하게 한다. 이 4명 중 1명은 반드시 AFC 회원국가의 선수여야 한다.

김민재는 베이징 궈안의 외국인 선수 중 유일한 AFC 회원국 선수다. 때문에 베이징 궈안이 추가적으로 AFC 회원국가 선수를 영입하지 않는 이상 김민재를 쉽게 내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sports@xportsnesw.com/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