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3:54
연예

'아이돌라디오' 빅톤, 첫 1위·첫 단콘·생일 겹경사 "꽃길만 걷자"

기사입력 2019.11.13 11:0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그룹 빅톤이 지난 12일 위너 강승윤이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첫 1위, 첫 단돈 콘서트 등 겹경사 소식을 전했다.

이날 빅톤은 음악방송에서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1위 소식에 가장 많은 눈물을 보인 허찬은 “1년 6개월 만에 나와 애착이 많이 가는 앨범이었다. 1위 후보일 때는 솔직히 몰랐는데 막상 그 자리에 서보니까 엄청 떨렸다”라고 밝혔다.

이어 허찬은 “회사 식구 여러분, 임직원 여러분 모두 감사드린다. 이번만큼은 빅톤 멤버들 일곱 명 모두 다 고생했다고 전하고 싶다. 일곱 명의 부모님들도 모두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나아가서 더 멋있는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까 많이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고 우리의 이야기 속에 함께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못다 한 수상 소감을 이어갔다.

빅톤은 새 앨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빅톤에게 1위의 영광을 안겨준 타이틀 곡 ‘그리운 밤’에 관해 허찬은 “‘너와 나의 그리운 밤’을 모티브로 삼아 아련한 가사와 강렬한 비트가 인상 깊은 곡이다. 열심히 준비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니까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도한세는 수록곡 ‘Here I am’을 “나와 강승식이 작사한 팬송이다.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빅톤 멤버들은 팬들을 위한 슬로건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빅톤은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정수빈은 ‘항상 앨리스(빅톤 팬덤명) 곁에 있을게’라는 슬로건을 펼쳐 들고 “3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는데 긴 공백기를 이겨내고 우리와 한 번 더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엄청 많이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말했다.

강승식은 “요즘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좋은 일들은 팬들이 만들어줬다고 생각한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품고 여러분께 좋은 모습과 좋은 무대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도한세는 “최근에 우리를 알게 된 팬들이 ‘늦게 알아봐 줘서 미안하다’고 말씀하신다.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마음이 안 좋아진다. 우리는 우리를 봐주실 때까지 항상 여기서 기다리고 있었다. 지금이라도 우리를 봐주신 것에 감사하다. 지나온 날들보다 앞으로 함께할 날들이 더 많다고 생각하면 더없이 행복할 것 같다. 이대로 우리 손 꼭 잡고 어디든 함께 가자”라고 애정 어린 진심을 전했다.

최병찬은 “우리가 이렇게 빛날 수 있는 이유는 우리들만의 노력이 아닌, 팬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우리를 위해 아낌없이 노력해주고 사랑해주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함께할 날들이 많으니까 같이 행복한 추억 만들며 꽃길만 걷자”라고 했다.

방송 당일 생일을 맞은 최병찬은 “가장 먼저 (축하 )전화를 해준 건 허찬이다. 낮은 목소리로 ‘Happy Birthday’라고 해줬다. 임세준은 팬 카페에 옛날에 같이 찍은 사진들을 올리며 축하해줬다”는 비하인드를 밝혔다.

최병찬은 단호하게 “생일 선물은 원하지 않는다”면서 “이번 한 해 건강하게 마무리하면서 팬들과 함께 잘 지내고 싶고 내년에 있을 콘서트도 잘 준비해서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생일 소원을 빌었다.

자축의 시간을 마친 빅톤은 ‘아이돌 라디오’의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 댄스에 나섰다. 이들은 있지의 ‘달라달라’, 청하의 ‘벌써 12시’, 태민의 ‘Goodbye (さよならひとり) (Korean Ver.)’, 엑소의 ‘전야 (前夜) (The E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빅톤의 ‘오월애 (俉月哀)’에 맞춰 각자의 개성을 뽐냈다.

빅톤은 Kehlani의 ‘Gangsta’ 커버 댄스도 다시 한번 재현했다. 허찬은 YB의 ‘나는 나비’, 강승식과 도한세는 비투비의 ‘제발’ 라이브 무대로 춤 실력 못지않은 막강한 노래와 랩 실력을 과시했다.

빅톤은 내년 1월 개최 예정인 첫 단독 콘서트 ‘New World’ 소식을 전하며 이날 방송을 마무리했다. 임세준은 “등을 음악방송에서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 (콘서트에서는) 등이 아닌 앞을 한 번 공개하도록 노력하겠다. 나만 공개하는 건 아니다. 다른 멤버도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예고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