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6:55
경제

'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 퀴즈…정답 공개

기사입력 2019.10.17 17:04 / 기사수정 2019.10.17 17:41

박정문 기자


[엑스포츠뉴스닷컴] 17일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신의한수 귀수편' 관련 퀴즈가 출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7일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출제된 문제는 "영화 <신의 한 수> 오리지널 제작진이 선사하는 □□□□ 범죄액션! <신의 한 수: 귀수편>, 11월 7일 대개봉! <신의 한 수: 귀수편>은 2014년 개봉해 350만 관객을 모은 영화 <신의 한 수>의 속편이 아닌, 영화 속에서 언급되었던 전설의 바둑 고수 '귀수'라는 캐릭터를 다룬 □□□□ 영화입니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이번 '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스핀오프'이다.

두 번째 퀴즈는 "영화 <신의 한 수>에서 ‘태석’(정우성)은 감옥 독방 벽 너머의 바둑 고수와 바둑을 두지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했던 상대가 바로 <신의 한 수: 귀수편>의 주인공이자 바둑판에 사활을 건 ‘□□’(권상우)입니다.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의 이름 □□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귀수'다.

세 번째 퀴즈는 "'삶과 죽음의 갈림길'이라는 뜻으로, 바둑에서 돌과 돌이 살고 죽는 싸움을 총칭하는 바둑 용어이며, 일상 생활에서도 "□□을 걸다"는 표현이 흔히 사용됩니다"에서 빈칸을 채우는 문제로, 정답은 '사활'이다.

네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귀수와 마찬가지로 바둑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고 귀수를 뒤쫓는 인물로 충무로 대세 배우 우도환이 ‘□□□’로 출연하는데요"에서 빈 칸을 채우는 문제로, 정답은 '외톨이'다.

다섯 번쨰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산잡초', '장성무당', '외톨이' 등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차례로 대결을 이어나가는 형식을 일명 □□□□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도장깨기'다.

여섯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에게 바둑을 가르쳐주는 스승 '허일도'(김성균)는 “세상은 둘 중 하나야 □□□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 라고 충고합니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놀이터'이다.

일곱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신들린 바둑을 두며 상대방을 현혹시키는 바둑을 두고, 대국에 패한 상대방의 손목을 자르는 잔인한 면모를 지니고 있는 ‘□□□□’를 '귀수'가 찾아가게 되는데요. 이 캐릭터 이름 □□□□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장성무당'이다.

토스 행운 퀴즈 출제자 측은 "네이버에 '신의한수 귀수편'을 검색 해보라"며 힌트를 제시했다.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으며, 문제 변경시 정답이 바뀔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뉴스팀 press1@xportsnews.com / 사진=토스 행운퀴즈 홈페이지 캡처


 

박정문 기자 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