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5:43
연예

"꾸준히 작품, 감사"…'호텔델루나' 이태선, '렉카'로 열일 행보 [엑's 현장]

기사입력 2019.10.11 16:30 / 기사수정 2019.10.11 15:13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이태선이 '호텔 델루나'를 마무리짓고 빠르게 '렉카'로 돌아온다.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누리동 쿠킹스튜디오에서 'KBS 드라마스페셜 2019-렉카'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태선, 장률, 이호 PD가 참석했다.

'렉카'는 사설 렉카 기사 태구(이태선)가 납치 사건을 목격하고 사건을 추적하는 국내 최초 렉카 액션극.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주목받은 이태선은 이 작품을 통해 곧장 안방극장에 돌아왔다.

이에 대해 그는 "짧은 기간 동안 굉장히 여건도 어려운 상황에서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며 "다들 고생이 많았는데 착오없이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저는 태구라는 인물이 결핍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배우로서 결핍을 가진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다는 게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호텔 델루나' 직후 바로 촬영이 들어가서 부담도 됐지만 이전 작품과는 달리 결핍이 있는 캐릭터라 제가 느끼지 못한 감정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호 감독님의 도움 없이는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거다"고 말하기도 했다.



'호텔 델루나'에 이어 '렉카'까지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상황. 이에 대해서는 "제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감사드린다. 꾸준히 작품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렉카'라는 큰 드라마에서 태구라는 역할을 맡았다는 거에서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렉카 기사인 '렉카' 속 캐릭터에 대해 "렉카 기사가 직업에 귀천은 없지만, 힘들다고 많이 들었다. 그분들의 마음에 공감하기 위해서 다큐멘터리도 많이 찾아봤고 카체이싱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여러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공부했다"며 "렉카 작동하는 방법이나 이런 걸 배우기 위해 촬영 전에 공부도 많이 했다. 그래서 렉카 기사의 마음이나 몸가짐, 행동에 대해서 이해가 됐던 것 같다"고 준비 과정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주연 부담감에 대해선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부담이 게속 오니까 제가 해야 하는 게 무엇인지 집중을 하면서, 즐겁게 하면서 부담감을 떨쳐냈던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호 PD는 왜 이태선을 '렉카'에 캐스팅했을까. 그는 "고민을 했다. 태선 씨를 보고 이 배우로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드라마를 보면 알겠지만 과거에 사연이 있다. 과거 사연이 없었다면 반듯하고 잘 자랐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반듯하게 잘 자랐으면 제가 생각하는 태구의 얼굴과 힘들게 살아오면서 렉카 기사를 하는 태구의 얼굴이 동시에 있었으면 했다. 그래서 이태선 씨를 캐스팅하게 됐다"고 전해 '렉카' 속 이태선의 모습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한편 'KBS 드라마스페셜 2019-렉카’는 축구 올림픽대표팀 친선 경기 중계 관계로 11일 오후 11시 4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KBS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