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48
사회

GAP실천강화주간 캠페인기념 'GAP인증농산물을 찾아라' 인증샷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19.09.30 16:29 / 기사수정 2019.09.30 16:38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닷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는 GAP실천강화 주간 캠페인 기간에 맞춰 GAP(농산물우수관리)인지도 제고와 GAP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GAP로고를 찾아라!' SNS 인증샷 이벤트를 기관 합동 이벤트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농산물우수관리)란,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 수확, 유통의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GAP로고를 찾아라!' SNS 인증샷 이벤트는 GAP로고를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참가자 개인 SNS채널에 업로드 후, 해당 URL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GAP실천강화주간 캠페인' 기간에 맞춰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10.14(월)까지 14일간 진행된다.

 'GAP로고를 찾아라!' SNS 인증샷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국가인증 페이스북 10명, 블로그 참여자 10명을 각각 선정해 총 40명에게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농촌사랑 상품권과 GAP사과, 메론 등 GAP농산물을 경품으로 증정 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국가인증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농협경제지주 GAP담당 성연호 계장은 "'GAP(농산물우수관리)인지도 제고와 GAP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GAP농산물의 우수성도 이해하고, 당첨의 행운도 함께 할 수 있는 이벤 행사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닷컴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농협경제지주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