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8:04
연예

'레베카' 류정한·엄기준·카이·신성록·옥주현 등 캐릭터 포스터 공개

기사입력 2019.09.19 15:01 / 기사수정 2019.09.19 15:1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뮤지컬 '레베카'가 21인의 주·조연 전캐스트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19일 공개된 21인의 주·조연 캐릭터 포스터는 공연의 장면을 재연했다. 아름답지만 음산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의 맨덜리 저택의 서재, 레베카의 방과 발코니, 대저택의 계단의 배경을 사용했다. 

‘막심 드 윈터’ 역은 빼어난 아름다움과 명성을 자랑하는 맨덜리 저택을 소유하고 있는 영국의 최 상류층 신사이자 심각한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인물이다. 류정한, 엄기준, 신성록, 카이는 저택의 서재를 배경으로 날카로우면서 지적인 영국 신사의 모습을 담았다.

류정한은, 2013년 초연과 2016년에 이어 3번째 ‘막심 드 윈터’ 로 돌아온다. 엄기준은 2014, 2015, 2017년 이후 4번째로 ‘레베카’로 돌아왔다. 이어 합류한 카이는 “‘레베카’의 막심 역할은 지금까지 맡아보지 못했던 캐릭터라 정말 기대된다. 열심히 준비해서 최고의 작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신성록은 뮤지컬 ‘레베카’의 막심 드 윈터 역으로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특유의 젠틀한 모습과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새로운 ‘막심’을 보여줄 예정이다.

맨덜리 저택 곳곳에 레베카의 흔적을 소중히 간직하며 새로운 안주인 ‘나(I)’와 대립하는 ‘댄버스 부인’ 역의 신영숙, 옥주현, 장은아는 캐릭터 포스터에서 차가우면서도 강렬한 카리스마의 위용을 뿜어내고 있다. 

신영숙은 초연부터 2019년 5연 공연까지 한 시즌도 빠짐없이 모두 캐스팅됐다. “5연 연속 댄버스 부인으로 돌아오게 되어 행복하다, 더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돌아올 테니 기대해달라”며 작품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옥주현은 2013, 2014, 2017년에 이어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 댄버스 부인 역으로 돌아온다. '레베카'로  2013년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골든티켓어워즈' 여배우 부문 최다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장은아도 댄버스 부인 역으로 함께한다. 장은아는 “뮤지컬 ‘레베카’는 2016년 정말 즐겁게 작업한 작품이어서 올해 다시 합류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더 깊어지고 고심해서 장은아만의 댄버스 부인을 보여드리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여행 중에 우연히 막심을 만나 사랑에 빠진 ‘나(I)’ 역의 박지연, 이지혜, 민경아는 순수하고 섬세한 감성이 드러나는 캐릭터를 표현했다.
   
박지연은 새로운 ‘나(I)’역으로 참여한다. 이지혜는 2016년에 이어 다시 한번 ‘나(I)’역에 캐스팅 됐다. “댄버스 부인에게 지지 않는 이지혜만의 ‘나(I)’를 보여드리고 싶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민경아는 “정말 좋아하는 작품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연습이 너무 기다려지고 관객들과 만날 날도 기다려진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 어린 소감을 드러냈다.

레베카의 사촌으로 레베카의 죽음을 무기로 막심과 ‘나(I)’를 협박하는 잭 파벨 역으로 캐스팅된 최민철, 이창민은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 속에서 매력적인 악역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최민철은 특유의 능글맞은 성격으로 비열한 속내를 감추고 있는 잭 파벨을 연기한다.

전 2AM의 메인 보컬 이창민은 첫 악역에 도전한다. “오랜만에 무대로 돌아와 무척 설레고, 처음 맡는 악역캐릭터라 정말 기대되고 재미있는 작업이 될 것 같다, 멋진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춰서 멋진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다졌다.

‘레베카’의 씬스틸러로 ‘나(I)’의 이전 고용주이자 소란스럽고 수다스런 미국의 부유층 여성 반 호퍼 부인 역에는 문희경과 최혁주가 캐스팅됐다. ‘나(I)’를 진심으로 감싸주는 친절하고 자상한 막심의 누이 베아트리체 역에 5연 연속 출연하는 이소유가 다시 한번 극을 받쳐준다. 같은 역에 2017년 공연에서 호흡을 맞춘 따뜻한 카리스마 류수화 배우가 열연한다.
 
이 외에도 베아트리체의 다정다감한 남편 가일즈 역에 최병광, 맨덜리 저택의 관리인이자 막심의 진정한 친구 프랭크 크롤리 역에 홍경수, 박진우, 레베카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는 어린아이 같고 소심한 벤 역에 김지욱, 케리스주의 경찰서장으로 레베카의 죽음에 대한 조사를 맡은 줄리앙 대령 역에 이종문이 낙점됐다.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뮤지컬 '레베카'는 2013년 한국 초연 당시 원작자인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평을 받았다. 2014, 2016, 2017년의 네 번째 공연까지 총 517회 공연, 한국 공연 총 동원 관객수 67만명을 기록했다.
 
오는 11월 16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24일 충무아트센터 티켓 선 오픈에 이어 25일 멜론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1차 티켓 판매가 오픈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레베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