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1 01:34
연예

"변화 아닌 확장"…180도 달라진 세븐틴, 이유 있는 자신감 [엑's 현장]

기사입력 2019.09.16 18:30 / 기사수정 2019.09.16 17:40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세븐틴이 새 앨범을 통해 시도한 새로운 모습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6일 오후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세븐틴의 세 번째 정규앨범 'An 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세븐틴의 정규 3집 'An Ode'는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을 꿈꾸며 도전을 예고했던 디지털 싱글 'HIT'과 연장선 상에 있는 앨범이다. 'Ode(시)'를 통해 화자가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듯 세븐틴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녹여내 '세븐틴이 보내는 선물'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독:Fear'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 기반의 R&B 장르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두려움의 감정을 독으로 표현한 곡이다. 완벽한 완급 조절의 퍼포먼스로 세븐틴만의 치명적이고 절제된 섹시함이 돋보인다.


특히 그동안 대중에게 선보이지 않았던 가장 어두운 면을 드러내 180도 달라진 분위기의 '세븐틴 표 짙은 어두움'을 처음으로 선사했다. 세븐틴 역시 직접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롭고 달라진 세븐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에스쿱스는 "앨범을 만들기 전 부터 멤버들끼리 길고 긴, 깊은 회의를 통해 만들었다. 다른 앨범 보다더 많은 멤버들이 참여하려고 했다. 그러다 보니 만족도가 높은 앨범이 나온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지는 "이번 앨범을 통해 변했다고 보실 수도 있는데 자연스럽게 이음새가 맞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앨범을 만들 때 '어떤 이야기를 가장 잘할 수 있을까. 어울리는게 뭘까'이런 것을 생각하는 편이다. 저희가 밝은 것도 보여드리고 감성적인 것도 보여드렸는데 내면의 두려워하거나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여드린 적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런식으로 나온 것 같다. 장르적인 확장도 많이 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급진적인 변화에 거부하는 멤버가 있었냐는 질문에 에스쿱스는 "멤버들이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서 딱히 반대하는 멤버는 없었다"고 전했다.

우지 역시 "변화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면 있었지만 '팬들이 안좋아하면 어떡하지' 이런게 아니었다"며 "지금의 위치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려여야 한다는 두려움이었던 것 같다. 그 두려움이 음악으로 잘 승화돼서 지금의 곡이 나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민규는 "대중분들이 세븐틴하면 청량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세븐틴이 보여준 모습은 극소수고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더 많다고 생각했다. 저는 좋은 변화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할 것을 예고했다.

승관은 "저희가 청량하다는 이미지를 많이 기억해주시는데 감사하면서도 숙제이기도 하다"며 "저희가 감성적인 무대도 많이 보여드렸지만 이처럼 깊은 이야기는 해본 적이 없어 타이틀도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윤다희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