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7:07
사회

주예지 강사 영상 유튜브서 화제…"K-POP 위협하는 신 한류 콘텐츠"

기사입력 2019.08.16 14:48

박정문 기자


[엑스포츠뉴스닷컴] 주예지 강사의 수학 강의 영상이 전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5일과 16일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K-POP을 위협하는 한국의 신규 콘텐츠', '뜬금없는 한류', "K팝의 시대는 갔다', '월드클래스 수학 선생님', '트와이스 채영 닮은 수학 선생님' 등의 제목으로 주예지 강사의 '2018 수능대비 직전 모의고사 해설 강의' 영상 관련 게시물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의 '추천 영상 알고리즘'으로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의 클릭을 불러일으키며, 16일 현재 152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이 "한국어도 수학도 모르지만 나는 이 영상을 보고 있다", "K-POP에 대해 들어봤느냐? 이제는 K-Math에 대해 알아야 한다", "평생 수학에 관심 없던 나를(관심을 갖게 만든) 그녀는 노벨 수학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우리 모두를 하나로 모았다"는 댓글을 달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추천 영상 알고리즘'이란 제목, 태그 등에 따라 유사한 영상이 추천되거나 자동으로 재생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클릭 수와 재생 시간이 높으면 영상 추천 빈도가 올라가 조회수가 오르는 방식이다.

주예지 강사의 영상을 클릭한 해외 네티즌들이 장시간 영상을 시청하면서, 해당 영상이 추천 영상 상위에 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주예지 강사는 메가스터디 학원 등에서 고3 수학 강의를 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온라인이슈팀 press1@xportsnews.com / 사진=주예지 강사 인스타그램, 유튜브 캡처

박정문 기자 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