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09:29
사회

'실화탐사대' 베스트셀러 안작가의 실체…서울대·컬러링·탱탱볼 모두 거짓말

기사입력 2019.08.14 23:59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실화탐사대'가 베스트셀러 작가 안 작가에대한 의혹을 다뤘다.

14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는 베스트셀러 안 작가의 사기 행각을 조명했다.

'실화탐사대'에 따르면 안작가는 힐링센터를 걸립하고 노후보장 및 수익을 배분해주겠다고 속인 뒤 자신을 후원해준 사람들에게 거액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안 작가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9명에게 힐링센터 건립비용 명목으로 약 7억 원의 투자금을 받아 가로챘다. 

또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름을 알린 안 작가는 인문학 강의를 주제로 SNS를 통해 회원을 모집, 1만 5000여명의 회원을 모집했다. 

그는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며 힐링센터를 만들기 위해 28억을 투자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힐링센터를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현혹했다. 

특히 안작가는 자신은 서울대생이며, 탱탱볼과 컬러링을 개발했다고 주장했으나 이는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다.

서울대 측은 안작가의 이름을 찾을 수 없다고 전했으며문인협회에도 그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다. 컬러링과 탱탱볼의 개발자 역시 다른 이름이었다.

안작가는 피해자들이 투자한 자금에 대해서 투자금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투자자들에게 기부금 포기각서까지 받아 치밀한 계획을 세웠음이 드러났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MBC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