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1:20
연예

'시라노' 류정한 "배우 겸 프로듀서로 재연, 긴장되고 설렌다"

기사입력 2019.07.31 16:4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류정한이 ‘시라노’에 프로듀서 겸 배우로 돌아왔다.

류정한 배우 겸 프로듀서는 31일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진행된 뮤지컬 ‘시라노’ 연습실 공개 현장에서 "잘 보이려고 단체 티도 맞춰 입었다. 오랜만에 뵙게 돼 긴장되고 설레기도 한다. 이번이 재연인데 프로듀서의 입장에서 초연만큼 기대되고 설렌다며 웃었다.

류정한은 "많은 작품이 올라가고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이 많이 커졌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올라가긴 하지만 나 역시 위안과 위로를 받은 작품이다. 힘든 세상인데 '시라노'를 보고 많은 위안과 용기와 잊고 있던 사랑을 많이 담아갔으면 한다"고 바랐다.

이어 "요즘은 레트로 감성을 많이 말하는데, 사랑도 다양하게 있다고 생각한다. '시라노'는 요즘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과 맞다. 손편지를 쓴지 오래됐는데 진실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결론은 사랑 이야기지만 시라노의 정의 등도 볼 수 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고민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뮤지컬 '시라노'는 세계적으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 등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의 극작가 에드몽 로스탕의 희곡 ‘시라노 드 벨쥐락(1897)’을 원작으로 한다. 2017년 배우 류정한이 프로듀서로 데뷔한 가운데 한국에서 초연했다.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 2017 스테이지톡오디언스초이스어워즈 ‘최고의 라이선스 뮤지컬'을 받았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드라큘라' 등으로 한국 관객에서도 잘 알려진 프랭크 와일드혼의 음악과 뮤지컬 거장 레슬리 브리커스가 쓴 감미로운 대사를 엿볼 수 있다.

류정한, 최재웅, 이규형, 조형균이 화려한 언변과 뛰어난 검술을 지닌 난폭한 천재이지만 사랑 앞에서는 아름다운 말들을 내뱉는 로맨티스트 시라노 역에 캐스팅됐다. 시라노와 크리스티앙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여인 록산 역에는 박지연과 나하나가 더블 캐스팅됐다. 송원근과 김용한은 빼어난 외모를 지녔지만 서툰 말솜씨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해 시라노의 도움을 받아 록산의 마음을 얻는 크리스티앙 역을 맡는다.

8월 10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윤다희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