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45
스포츠

프로축구연맹, 유벤투스에 항의 공문 "호날두 포함 계약 불이행"

기사입력 2019.07.30 16:18 / 기사수정 2019.07.30 16:20

허인회 기자


[엑스포츠뉴스 허인회 인턴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호날두 노쇼'를 포함해 방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유벤투스에 공식적으로 항의 공문을 보냈다.

김진형 연맹 홍보팀장은 30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번 친선전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출전하지 않은 것과 함께 유벤투스가 여러 가지 계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것에 대한 항의 공문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유벤투스는 경기장에 지각하며 킥오프 시간을 50분 이상 지연시키는 초유의 사태를 일으켰다. 또 경기 시간을 전후반 각 40분으로 하고 하프타임을 10분으로 줄이자는 요구를 하며 "그렇게 하지 않으면 위약금을 내고 경기를 하지 않겠다"고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맹은 유벤투스가 경기장에 지각하는 무책임함과 강압적으로 시간 변경을 요구한 거만함을 항의 공문 내용에 포함했다.

김진형 홍보팀장은 "킥오프가 1시간 가까이 지연됐고, 호날두가 출전하지 않은 부분"에 대한 문제점을 짚었다. 또 "1군 선수들의 출전과 관련한 계약서 부분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유벤투스 관계자가 직접 방문해 바쁜 일정속에서도 팀K리그와 경기를 정상적으로 치를 수 있다고 자신했기 때문에 친선전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연맹은 친선전 주최사 더페스타를 상대로 계약서 내용 불이행에 따른 정확한 위약금 산정에도 나섰다.

더페스타와 연맹은 호날두의 45분 이상 출전, 1군 선수 비율, 팬미팅 성사 등 4가지 이상의 위약금 항목을 넣었다. 항목별 위약금은 1억 원 이상으로 알려졌다.

연맹 관계자는 "호날두는 경기를 뛰지 않았고, 팬미팅도 제대로 이행되지 않았다. 2군 선수 비율도 약속된 것보다 높았다"면서 "위약금 발생 항목이 많기 때문에 명세를 정확하게 산정해 더페스타에 청구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justinwhoi@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허인회 기자 justinwho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