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6:43
경제

'주안dh비즈타워1차’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 ‘창업활성화’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7.30 09:00 / 기사수정 2019.07.29 15:1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주안dh비즈타워 1차’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창업 활성화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인천광역시 관내 창업시설 인프라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인천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인천시 서구 가좌동 주안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주안dh비즈타워1차는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 단지로 업무공간, 근린상가, 주거시설(기숙사)가 마련된다.
 
인천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 인근에 조성되며 백범로, 인천 가좌IC, 인천북항, 인천국제공항 등의 교통망도 가깝다.
 
단지 지하 1층~지상 12층에는 일반 공장시설과 R&D시설 175실이 입주 가능하며 이 가운데 지상 1~2층 일부에 23실의 근린생활시설이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상가 외부에는 다이렉트 계단이 설치된다. 지상 13~15층에는 입주기업 근로자를 위한 다락형 기숙사 84실이 마련된다.
 
비즈니스 편의를 위해 지하 진입이 수월한 설계가 적용되며 드라이브 인 주차장도 제공된다. 지상층 공장에는 발코니가 갖춰지며 층별 옥외 테라스에서 입주자 휴식이 가능하다.
 
이밖에 최대 층고가 약 6m로 호이스트 설치가 가능(일부층 제외)하며 지하 1층~지상 7층 제조공장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를 통한 호실 내 화물차 등 직접적인 차량 진입이 허용된다. 전동리프트 하역 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가 들어설 주안국가산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2019년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8곳 중 한 곳으로 포함시킨 지역이다. 이에 따라 주안국가산단은 정부로부터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R&D지원(Mini-Cluster) 사업과 창업공간·혁신 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식산업센터, 혁신지원센터, 주차장·편의시설 확충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