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47
연예

'골든마이크' 김용임·추가열·지원이 "다양한 트롯 인재 기대하세요"

기사입력 2019.07.19 13:32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지역 9개 민영방송이 공동 기획한 트롯 오디션 ‘K트롯 서바이벌 골든마이크’ 심사위원들이 참여 소감을 전해다. 

'골든마이크'는 19일 심사위원 김용임, 추가열, 지원이의 소감과 계기, 관전포인트는 물론 한국 트롯 시장 활성화에 대한 감회를 전했다. 

골든 마이크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소감과 하게 된 계기에 대해 김용임은 "이제는 트롯이 나이 든 분들의 전유물이 아닌 전 국민들의 노래라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실력 있는 후배들을 많이 소개하고 배출하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추가열은 "트롯 시장에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이 시기에 골든마이크의 기여도는 기대 이상일거라 생각한다"며 "그 중요한 시기에 좋은 인재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TV조선 '미스트롯'에 출연하기도 했었던 지원이는 "항상 부족한 저에게는 큰 영광이고 저 또한 뭔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된다"며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 경험으로 '골든마이크' 참가자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고 싶어서 응원하는 마음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지원자에서 지원군으로"라고 힘줘 말했다. 김용임과 추가열, 지원이 각자 주관은 뚜렷하지만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화합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들이 보는 관전 포인트는 다양하지만 맥락은 같다. 노래 실력과 함께 '스타성'이다. 추가열은 "다양한 색깔의 트롯 인재를 기대해도 좋다. 작품자로서 바라보는 시각은 정통의 고수와 신 트롯의 조화들이 잘 이뤄질거라 예상된다. 젊어지는 트롯을 이해하고 정통을 소중한 가치로 여기는 그런 가수가 발굴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지원이는 "이젠 트롯 가수도 하나만 잘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시대가 낳은 시대에 걸맞은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적인 스타성 있는 가수가 골든마이크의 주인공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근 맞이한 트롯 시장 활성화에 대해서도 김용임은 "확실히 이전 분위기하고는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그동안 트롯에 대한 선입견도 바뀌어 가고 있고, 기존 선배 가수들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보기 좋다. 나 자신도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좋은 가사, 좋은 노래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추가열도 "답답하던 마음이 조금은 시원해지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지금의 활성화에 안주하지 말고 더 잘 만들어서 백년 이상 유지되는 시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이러한 기세가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랐다. 

지원이는 "트롯 오디션 프로에 참가했던 참가자로서 요즘 많은 변화에 저 조차 놀라고 있다"며 "덕분에 누구보다 감사하고 행복하게 일하고 있다. 역시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트롯이라는 장르는 세대불문 성별 불문 누구나 함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구나'라는 걸 다시 한번 크게 느꼈다. 가요계의 큰 길을 닦아주신 많은 선배 가수님들의 업적에 감사를 드리며, 더 큰 책임의식을 갖게 됐다"며 앞선 선배 가수들에 대한 고마움도 전했다. 

끝으로 김용임은 "시청자 여러분이 심사위원"이라며 "우리는 대변할 뿐이다. 그래서 책임감이 무겁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냉철하게 심사해주시면서, 많이 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고, 추가열은 "참가자에겐 격려를 그리고 멘토들께는 믿음을.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을 용기 있게 제작해주신 제작진께는 용기의 박수를 주시고 즐거움과 방송을 통한 행복감은 시청자 여러분의 것이니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시청을 독려했다. 

한편, ‘골든마이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5분 KNN, 유튜브 채널 ‘캐내네 트로트’에서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KN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