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8-22 06:3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프로야구

KIA 박찬호, 첫 2주 연속 'ADT캡스플레이' 선정

기사입력 2019.07.17 10:2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KIA 타이거즈 박찬호가 2주 연속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박찬호는 지난 14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완벽한 캐치에 이은 빠르고 정확한 송구로 실점을 막았다. 이로써 박찬호는 시즌 세 번째이자 2주 연속으로 'ADT캡스플레이' 선정됐다.

당시 박찬호는 7-7로 맞선 8회초 1사 주자 3루 상황에서 타자 오선진의 3루 방면 타구를 잡아 홈으로 쇄도하던 주자 정은원을 잡아냈다. 전진 수비를 펼치고 있는데다 크게 바운드된 타구였기에 처리가 쉽지 않은 상황, 그럼에도 박찬호는 침착하게 공을 잡고 송구해 실점을 막았다.

팀의 승리를 이끈 박찬호의 수비는 7월 셋째 주 'ADT캡스플레이' 투표에서 과반수가 넘는 5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어 정수빈(두산 )의 점프 캐치가 2위에 올랐다. 13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8회말 윌슨의 장타성 타구를 펜스 앞에서 잡아낸 정수빈의 캐치는 18%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밖에 7월 셋째 주 'ADT캡스플레이'에는 김지수(키움), 노수광(SK), 오윤석(롯데 ), 송광민(한화)의 플레이가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각각 13%, 6%, 4%, 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