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3:39
연예

'냉부해' 이민우X전진 "평양 공연 당시 오디션 보는 기분" [포인트:톡]

기사입력 2019.06.24 10:54 / 기사수정 2019.06.24 11:34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그룹 신화(SHINHWA) 이민우-전진이 과거 평양 공연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4일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이민우와 전진이 출연한다. 두 사람은 21년을 이어온 최장수 아이돌 그룹 멤버들다운 케미 넘치는 입담을 선보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이민우와 전진은 "데뷔 후 4번의 정권 교체와 6번의 월드컵이 지나갔다"라며 아이돌계의 십장생다운 긴 역사를 뽐냈다. MC들은 신화가 "아이돌 최초로 그룹 이름을 붙인 숲이 조성 됐고 쌀 화환 문화도 생겼다. 심지어 그룹 내 솔로와 유닛 활동도 최초다"라는 사실을 공개해 두 사람을 뿌듯하게 했다.

이어 신화가 2003년 육로로 이동해 평양에 가서 공연한 최초의 아이돌 그룹이라는 사실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당시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이민우는 북한에서 "'Perfect man'을 불렀는데 관객들 반응이 없어서 마치 오디션 보는 기분이었다"라고 고백했다. 또한 북한 공연 당시 안무를 바꿀 수밖에 없던 사연을 밝히며 그 당시 안무를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MC들은 신화 메인 댄서인 두 사람에게 춤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물었다. 이민우는 "전진이 나의 파트에서 '민우 형이 두 마디 추면 나머지 두 마디는 내가 추는 게 어떨까'라고 얘기했다"라며 전진의 분량 욕심을 폭로했다. 또한 이민우는 "본인이 센터에 있고 전진이 옆에 있는 대형일 때도 전진이 자꾸 센터인 내 옆으로 온다"라고 전했다. 이에 전진은 센터로 이동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히며 항변했다.
 
이날 이민우와 전진은 MC들의 제안으로 센터 자리를 걸고 댄스 배틀을 펼쳤다. 몸 풀기부터 신경전을 펼친 두 사람은 남다른 승부욕을 보이며 2배속 랜덤 댄스 배틀을 선보여 현장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JTBC

박소연 기자 pl1s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