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6:17
연예

밴디트 "남성 밴드 같은 그룹명에 당황, 들을수록 좋아져" [화보]

기사입력 2019.06.20 17:02 / 기사수정 2019.06.20 17:15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그룹 밴디트(BVNDIT)의 화보가 공개됐다.

패션 매거진 'bnt' 측은 20일 밴디트의 개성 넘치는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밴디트는 러블리한 여신 무드부터 캐주얼한 콘셉트까지 자유자재로 오가며 신인답지 않은 능숙함을 보여줬다.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밴디트라는 그룹명을 처음 들은 소감을 묻자 멤버들은 입을 모아 "처음에는 남성 밴드 같은 느낌의 그룹명에 모두 당황했다. 그런데 이름은 뜻이 중요하지 않나. 들으면 들을수록 좋고 뜻이 좋아서 지금은 만족한다"며 웃음 어린 답변을 들려줬다.

밴디트는 4월 초 데뷔 후 '호커스 포커스'부터 '드라마틱'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그들은 "지금은 다은 앨범을 준비 중이다. 우리가 데뷔 활동을 하면서 그룹으로도, 개인으로도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지며 열심히 연습하려고 한다"며 추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밴디트는 같은 소속사 선배인 청하의 여동생 그룹이라는 닉네임으로도 불린다. 선배 청하에게 들은 조언이 없냐고 묻자 "스태프분들에게 항상 감사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감사함을 잊지 말고 주변인들부터 챙기는 겸손함을 잊지 말라는 말 같아 항상 그 말을 생각하며 지낸다"고 전했다. 리더 이연은 청하와 데뷔 전부터 친구였던 인연을 언급했다. 그녀는 "청하와 다른 회사의 연습생 시절 처음 만났다. 만난 지 하루 만에 친해져 바로 청하네 집에 가서 잤을 정도"라며 "현 소속사도 청하의 소개로 들어왔다"며 보통이 아닌 인연을 전했다.

어떻게 아이돌 그룹을 준비하게 됐는지 묻자 막내 승은은 "원래 태권도 선수를 준비하며 열심히 하는 유단자였다. 2단이다. 그러다 태권도를 그만두고 학업에 열중했는데 학업 스트레스를 풀려고 다닌 댄스 학원에서 연예인의 꿈이 생겼다"며 "주변 분들의 권유와 내 의지로 아이돌을 준비해서 데뷔했다"고 이색적인 과거를 털어놨다.

메인 보컬 정우는 "가족과 친구들의 권유와 칭찬에 내가 현혹됐던 거 같다. 고음에 자신이 있고 3단 고음도 잘하는데 이걸 듣고 주변에서 너는 무조건 가수 해야 한다고 했었다"고 말했다.

돈독한 멤버들 사이에 트러블은 없었는지 물어보자 승은이 "멤버들 사이에 트러블은 전혀 없다. 언니들이 모두 배려심이 넘친다. 데뷔 전부터 지금까지 약 5년간 함께 하면서 서로 다른 모습을 충분히 이해하고 맞춰 온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연도 "오히려 다른 걸 맞춰간 것보다 원래 잘 맞는 부분이 많다. 운이 좋게도 잘 맞는 사람들이 모여서 그룹이 된 거 같다"며 운 좋은 리더를 자청했다.

팬들 사이에서 비글돌로 불린다는 걸 아느냐고 물어보자 "카메라 앞에서보다 실제가 더 활발하고 시끄럽다. 주변 분들이 카메라가 꺼져 있는데도 이렇게 활발하냐고 오히려 놀라신다"고 다 같이 웃어 보였다.

다섯 멤버의 자기 자랑 역시 들어봤다. 시명은 "내 매력은 전신 비율. 키가 171cm로 장신인 편이라 전체적인 비율이 괜찮은 것 같다"고 소개했고, 송희는 "집에서 막내라 애교가 좀 많다. 항상 웃고 다니고 애교로 사람들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 내 매력"이라는 솔직한 답을 덧붙였다.

닮은꼴 스타를 물어보자 송희는 "데뷔 전부터 박지윤 선배님 닮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 데뷔 후에도 스태프들을 비롯한 여러 분들께 박지윤 선배님 닮은꼴 소리를 듣는다"고 전했다. 정우는 "배우 한혜진 선배님이나 서현진 선배님 닮았다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 머리가 단발이어서 그런지 레드벨벳 웬디 선배님 닮았다는 말도 들어봤다"며 수줍게 웃었다.

롤모델과 팬을 물어보는 질문엔 여러 스타가 언급됐다. 시명은 "나는 성공한 팬이다. 데뷔 전부터 로시의 팬이라 무대와 노래를 찾아봤었는데 데뷔 후 우연한 기회로 친해져 자주 연락을 주고받는다"며 의외의 친분을 전했다. 정우는 "내 롤모델은 소녀시대 태연 선배님이다. 그룹으로도 성공하셨고 솔로로도 성공하며 대중의 인기까지 얻지 않으셨나. 나 역시 태연 선배님처럼 춤, 노래, 공연 등을 모두 잘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팬심을 드러냈다.

송희는 "작사, 작곡에도 관심이 있다. 언젠가는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앨범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승은은 "올해 스무 살이 됐는데 멤버 언니들과 루프탑바를 꼭 가보고 싶다. 와인 한 잔 마시면서 분위기를 내고 싶다"고 막내다운 귀여운 답변을 내놓았다.

이연은 "걸그룹이라 좋은 점이 너무 많다.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기도 하고 우리의 자랑스러운 활동 모습을 가족, 친구 등 지인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도 행복하다"고 설명했다. 시명은 팬들의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숨기지 않으며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내 우리를 보러 와 주시는 팬분들을 보면 정말 감사하다. 그런 팬들의 사랑을 느끼면 더욱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성숙한 답을 전했다.

밴디트의 화보와 인터뷰는 'bnt' 7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bnt



박소연 기자 pl1s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