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1:49
연예

온리원오브, 해시태그 미션 완료…데뷔 앨범 전곡 공개

기사입력 2019.06.05 09:3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OnlyOneOf)가 1주만에 해시태그 미션을 완수하고 데뷔 앨범 전곡을 공개했다.  

온리원오브는 4일 오후 트위터에서 ‘#OnlyOneOf’의 태그 2만 2220건을 넘겨, 마지막 트랙 ‘fragile’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로써 데뷔 앨범 ‘. . .’(dot point jump)의 6곡 모두 베일을 벗게 됐다. 또 전곡이 공개됨에 따라 오프라인 앨범도 5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온리원오브의 데뷔 앨범은 독특한 발매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더블 타이틀곡 ‘사바나’, ‘타임리프’가 가장 먼저 지난달 28일 동시 발매되고, 다른 수록곡 4곡은 트위터 기준으로 ‘#OnlyOneOf’의 태그 5555개 달성될 때마다 1곡씩 공개하기로 했다. 우려와 신선한 방식이라는 시선이 공존한 가운데 성공을 거둔 것. 

데뷔 당일 해시태그 5555개를 돌파하더니, 다음날 오후 1만 1110개를 넘겨 4번 트랙 ‘blOssOm’, 1번 트랙 ‘OnlyOneOf yOu’를 일찌감치 발매했다. 여세를 몰아 3일 만에 1만 6665건을 돌파해 5번 트랙 ‘picassO’가공개됐고, 이번에 마지막 6번 트랙 ‘fragile’까지 전곡 공개를 완성했다.

이번에 발매된 ‘fragile’은 멤버들이 주도적으로 완성한 자작곡. 시작은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이것을 이어 ‘선’을 만들고 온리원오브만의 단단한 ‘면’을 완성한 순간이 될 때, 또 다른 흥미 요소와 스토리가 될 수 있는 곡이다.

온리원오브는 “몇 년 간 우리의 땀과 노력이 듬뿍 담긴 앨범이 드디어 모두 공개돼 감격스럽다”며 “갓 데뷔한 루키인데 이렇게 빨리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건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팬 덕분이다. 큰 기운을 받아 더욱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온리원오브는 지난 4일 SBS MTV '더쇼'를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서 음악팬들과 만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엑스포츠뉴스DB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