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6-17 14:4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거미 "조정석 기타 잘 쳐...5집 '나갈까' 노래에서 기타 연주" (아침창)

기사입력 2019.04.17 10:27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아침창' 거미가 조정석에 대해 짧게 언급했다. 

17일 방송된 SBS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는 가수 거미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거미는 이번 신곡 '혼자' 라이브를 들려줬다. 아침에 들려주는 라이브이지만 음원과 똑같은 라이브를 들려줬고, 노래 후 김창완은 "지금 모든 스태프가 일어나서 듣고 있었다"며 거미의 가창력에 감탄했다. 청취자들 역시 "귀가 뻥 뚫리는 고음이다" "귀호강했다" "말이 필요없는 명품 라이브"라며 칭찬했다.

그리고 한 청취자는 거미의 '나갈까'라는 노래를 언급했다. 조정석이 기타 연주로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거미는 "'나갈까'는 5집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이별 노래가 지쳐서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담아보자는 생각에 만든 노래다. 그 때 조정석 씨가 기타를 잘 쳐서 기타를 쳐줬고, 제가 거기에 멜로디와 가사를 만들어서 입혔다"고 설명했다. 

한편 거미는 최근 새 싱글 앨범 '혼자'를 발표했다. 이번 신곡은 연인 사이에서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혼자인 것만 같은' 외로운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 곡이다. 

거미는 오는 5월 4일 청주를 시작으로 진주, 천안, 울산, 성남, 서울 등 총 10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This is GUMMY'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SBS 보이는 라디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