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6:53
연예

'솔로 데뷔' 박지훈, 국민저장남→상남자로…혼자서도 잘해요 [종합]

기사입력 2019.03.26 16:4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박지훈이 자신이 갖고 있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의미있는 첫 발자국을 내딛었다. 

26일 서울 종로구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박지훈의 첫 솔로 미니앨범 'O'CLOCK'의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이른바 '윙크남', '저장남'으로 사랑받았던 박지훈은 워너원으로 데뷔, 1년 반의 활동 시간 동안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이어 윤지성, 하성운 등 함께 그룹활동을 했던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박지훈 또한 솔로로 승부수를 던진다. 

지난 2월 9일 국내 팬미팅을 필두로 아시아 각국에서 팬미팅 투어를 펼치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박지훈은 첫 솔로 앨범으로 '솔로가수'로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한다. 타이틀곡은 'L.O.V.E'다. 이외에도 사랑을 테마로 순수함, 환희, 열정 등의 감정이 녹아든 곡들이 실렸다. 특히 팬미팅에서 먼저 선보인 바 있는 이대휘의 자작곡 'Young 20'도 수록했다. 

이날 박지훈은 "무대에서니까 떨린다. 첫 데뷔하는 느낌도 들고 준비한 무대를 어떻게 봐주실지도 궁금하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나의 솔로 활동 시간들이 특별하게 기억되었으면 해서 'O'CLOCK'이라고 정했다"며 매 순간이 특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가장 신경쓴 부분은 "하나부터 열까지 내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준비한 것과는 다르게 노력과 연구와 생각을 많이 했다. 평소보다 더 많이 했었던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나 자신도 숨겨진 걸 찾은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싶을 때 들어달라"며 "들으면서 제 생각을 해달라. 저도 여러분 생각을 할 것"이라고 능청맞게 말했다. 

그는 "귀여운 모습은 많은 분들이 보셨었다고 생각한다. 귀여운 것보다는 첫 앨범은 멋있고 신비로운 느낌으로 가고 싶다고 이야기 했었다. 귀여움 보다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진중한 사랑스러우면서도 멋있는 걸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박지훈은 자신의 데뷔 앨범이 높은 점수를 줬다. 그는 "10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9점이다. 부담감과 걱정보다는 하루 빨리 메이분들을 보고 싶었다"며 "기다리는 시간이 여러분께는 힘들지 않을까 싶어서 부담감이나 걱정은 없었다. 팬을 생각하면 뭔가 빨리 내가 뭘하고 있는지 궁금하실 거 아닌가. 걱정과 부담감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 그는 "첫 미니앨범이라 성적은 기대하지 않는다. 숨겨진 다양한 앨범이 많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지. 저도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각오를 다졌다. 공개된 무대에서도 그는 홀로 보컬과 랩, 퍼포먼스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하며 솔로가수 박지훈으로서의 모습도 기대케 했다. 

솔로 활동의 장단점에 대해 박지훈은 "장점은 내 자신이 혼자 해나갈 수 있다는 것"이라며 "나의 모습을 오롯이 볼 수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내 얼굴이 나오고 내 목소리로 노래하고 내 표정으로 연기하고 그러는게 (팬들에게)장점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단점은 그룹으로 활동할 때보다 쓸쓸함이라고 해야할까. 대기실에서 장난칠 사람도 없고 주위를 둘러봐도 없다. 어떻게 보면 단점이긴 한데 그것 또한 내가 이겨내야할 문제라고 생각하고 씩씩하게 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박지훈은 "솔로를 준비하면서 신경써야할 부분이라고 느낀게 오로지 나만 보이고 나만 춤을 추는 만큼 퍼포먼스 부분에서 상당히 빈곳이 없기를 바랐다. 연기보다는 안무에 치중을 해서 빈자리가 안느껴지도록 안무를 꽉꽉 채운다고 해야할까. 비워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고 힘줘 말했다. 

끝으로 박지훈은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팬들에게 부담감을 주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음악적으로 잘 의사소통하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무대 외에서도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박지훈의 솔로 타이틀곡 'L.O.V.E'는 26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윤다희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