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35
연예

'아이돌라디오' EXID LE "솔지 별명 피아노…코러스 알아서 쌓아줘"

기사입력 2019.03.18 16:12 / 기사수정 2019.03.18 16:12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그룹 EXID(이엑스아이디) 멤버 LE가 다양한 매력으로 청취자들의 입덕을 유발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표준FM '아이돌라디오'에는 아이돌이자, 작사가, 프로듀서인 LE가 출연했다.

LE는 이날 방송에서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시작으로 아이돌이 되어 곡 작업을 하기까지, 그 긴 시간에 관련된 질문에 솔직 털털히 답했다.

그는 언더그라운드 활동 당시 소속 크루의 뮤직비디오를 본 작곡가 신사동호랭이 연락을 받고 EXID 멤버로 합류했다며 "처음 회사와 계약할 때부터 작품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주겠다는 약속을 받고 오게 됐다"고 회상했다.

이어 작사에 참여한 트러블메이커의 'Trouble maker'에 관해선 "처음으로 다른 가수의 곡에 참여한 것이기도 하고 데뷔 전이었다"며 "신사동호랭이가 뭘 믿고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데뷔 전인데도 (나에게 가사를) '써볼래?'가 아닌 '써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프로듀서로서 보는 EXID 멤버들의 장점도 짚었다. LE는 솔지를 두고 "별명이 피아노다. 찍으면 나온다. 코러스도 제가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다 쌓아줘서 굉장히 편하다"고 치켜세웠다. 또 혜린에 대해서는 "음색이 서러운 느낌이 있다. 혜린이와 노래방을 가면 슬픈 노래를 자꾸 불러달라고 요청한다"고 말했다. 하니를 두고는 "재즈 같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중저음에서 매력이 돋보인다"고 말했고, 정화에 관해선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음색이라 수록곡에서는 정화에게 후렴 부분을 많이 시킨다"고 덧붙였다.

LE는 작사가이자 래퍼로서 꿈을 묻는 질문에 "작은 야망이 있다면 솔로 앨범을 내는 게 꿈"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프로듀서로서 "EXID에게 딱 어울리는 노래가 있듯이 후배 가수들에게도 이미지에 딱 맞는 노래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아이돌라디오'는 오전 12시 5분~1시(주말 및 공휴일 오전 12시~1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평일 오후 9시~10시엔 VLIVE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로 만나볼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한정원 기자 jeongwon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