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0:38
연예

마마무, 신곡 '고고베베' 아이튠즈 11개국 1위…글로벌 점령 '믿듣맘무'

기사입력 2019.03.16 11:34 / 기사수정 2019.03.16 11:34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그룹 마마무의 신곡 '고고베베'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마마무는 지난 14일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White Wind)'를 공개한 가운데, 타이틀곡 '고고베베'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휩쓴데 이어 해외 음원차트까지 점령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어 화제다.

16일 기준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리트, 에콰도르 등 11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고고베베' 역시 스페인, 폴란드, 터키, 불가리아 K팝 싱글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을 비롯해 홍콩, 이탈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벨기에, 오스트리아, 캐나다, 독일, 페루, 싱가포르, 세르비아,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라시아, 브라질, 네덜란드, 영국, 말레이시아 등 총 21개국 톱5에 진입하는 저력을 드러냈다.

이처럼 마마무는 신곡 '고고베베'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신보의 수록곡 전곡이 음원차트에 진입하며 독보적 음원 강자 면모를 과시했다.

'고고베베'는 지금도(오전 10시 기준)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총 5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이틀째 정상을 고수 중이다.

타이틀곡 '고고베베'는 다채로운 멜로디가 귀에 맴도는 강한 중독성이 특징이다. 마마무 특유의 신나고 유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지나간 사랑과 일에 연연하지 않고 앞을 향해가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이 담겼다.

한편 마마무는 16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고고베베'로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RBW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