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6-16 22:5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e스포츠

하스스톤 e스포츠, 대대적 변화 예고...'하스스톤 마스터즈' 2019년 계획 공개

기사입력 2019.02.22 14:57


[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 e스포츠가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22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첫 스마트폰 게임인 하스스톤 e스포츠에 2019년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 3단계로 구성된 신규 시스템명을 '하스스톤 마스터즈'로 확정하고, 세부 계획을 공개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은 온라인 예선전과 오프라인 행사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그리고 최상위 단계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등 3단계로 구성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는 4월에 개최되는 HCT 월드 챔피언십과 함께 막을 내리게 된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출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열리며, 수년간 블리자드와 함께 일해온 글로벌 플랫폼 '배틀파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전에서 우승을 하는 선수들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된다. 또 예선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권 선수들에게 하스스톤 카드 팩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예선전 등록 기간은 예선전이 시작되는 날짜를 기준으로 2주 전부터 진행되며, 첫 번째 토너먼트는 3월 5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2일 오전 11시부터 배틀파이에서 참가 신청 등록을 할 수 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 범위도 넓혔다. 하스스톤 등급전에 전력투구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예선전이 진행되는 시즌 중에는 매달 정규 등급전 상위권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월말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200위 안에 드는 플레이어들은 예선전과 동일한 규칙에 따라 진행되는 온라인 '등급전 예선전'에 초청되어 대결을 하게 된다. 상위 4명의 선수는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출전 자격을 다각화했다.

올해 첫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링크 호텔에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선수들은 스위스 라운드와 엘리미네이션 라운드를 거치며 총상금은 25만 달러다. 총상금 규모는 추후 한정 e스포츠 묶음 상품 판매 수익 등에 따라 더 증가할 수 있다.

아시아와 유럽에서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가 열릴 예정이며, 개최 장소와 일시는 각 예선전 시즌이 시작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적어도 2주 전에 발표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더 많은 지역에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를 개최할 계획이다. e스포츠 묶음 상품과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에 대한 출전 자격 기준 등은 추후 공개된다.

또 기존 HCT 시스템에서 사용된 정복전 대신 앞으로는 스페셜리스트 대회 형식이 사용된다. 선수들은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카드 덱을 3개 제출하게 되며, 덱 하나를 기본 덱으로 지정하고 나머지 두개를 각각 2차, 3차 덱으로 지정해야 한다. 2차와 3차 덱에는 기본 덱과 다른 카드를 최대 5장씩 포함할 수 있으며, 기본 덱에 같은 카드가 두 장 중복되는 경우 카드 두 장으로 간주된다. 

각 경기의 1차전은 기본 덱으로 플레이해야 하며, 2차전 이후부터는 기본 덱을 유지할지, 2차 또는 3차 덱으로 변경할지 선택권이 주어진다. 모든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과 '등급전 예선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이벤트도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을 제외하고는 모두 3전 2선승제다. 또 공식 대회에 메모 필기를 허용하는 등 일부 변화를 적용했다.

한편, 16명이 경쟁하는 'HCT 동계 챔피언십'이 3월 1일에 시작, 한국에서는 'Definition' 윤지용 선수가 출전한다. 이 선수들은 2018시즌의 최강자를 가리는 4월의 'HCT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 네 자리를 놓고 대결한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