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8:55
연예

'트래블러' 류준열 "'꽃보다 청춘'과 차이점? 진짜 여행하는 느낌"

기사입력 2019.02.21 14:42 / 기사수정 2019.02.21 15:30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트래블러' PD와 류준열이 '꽃보다 청춘'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 2층 JTBC홀에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트래블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최창수 PD, 홍상훈 PD, 김멋지 작가, 위선임 작가, 류준열, 이제훈이 참석했다.

'트래블러(부제: 배낭 멘 혼돈의 여행자)'는 배우 이제훈과 류준열이 진짜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진의 간섭 없이 스스로 여행의 모든 순간들을 모험하고 만끽하면서 스타의 삶이 아닌 배낭여행자의 생활을 즐기는 과정을 담는다.

최창수 PD는 대표 여행 프로그램인 '꽃보다' 시리즈와 차이점에 대해 "'꽃보다 청춘'은 나도 늘 챙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꽃청춘'은 출연진을 납치를 해서 떨어뜨려 놓는다는 확실한 콘셉트가 있다. 우리 배우들 같은 경우는 쿠바에 간다는 사전인식이 있었고, 이에 준비를 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해 여행을 대하고 가서 누리는 것에 대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예능 작가가 아닌 여행작가들만 함께한다. 기존 여행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여행지를 즐기는 모습보다는 숙소를 찾아가는 과정, 택시를 잡는 과정 등을 많이 보여줄 것 같다. 그래서 '꽃청춘'같은 프로그램처럼 '저기에 가고 싶다'라는 감정이 드는 것 보단, '나도 여행을 저렇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배우들이 엄청난 배낭을 앞뒤로 매고 다니는 건 우리 프로그램 밖에 없을 거라 단언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캐리어를 들고 다닐 때와 배낭을 매고 다닐 때랑 여행 스타일이 확연히 달라진다. 실제 현재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젊은 배낭 여행객들이 하는 배낭 여행을 가장 가까이 구현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실제 '꽃보다 청춘'에 출연한 적도 있는 류준열은 "여행지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는게 여행의 50%를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에서 여행을 보여주는데 적절한 프로그램인 것 같다. 특히 쿠바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나라라서, 이미 준비했던 것들이 두 배, 세 배로 다가오는 게 있었다. '꽃청춘' 역시 매우 자유로웠지만, 이 프로그램은 관찰 카메라 형식로서 24시간 붙어있는게 아니라 여행 자체에 포커스를 맞춰서 촬영을 해서 편안함을 느꼈다. 정말 우리 스스로의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PD, 작가, 스태프 등 모두와 촬영을 한다기보다는 진짜 함께 여행을 하는 느낌이었다"고 상세히 소개했다.

21일 오후 11시 첫 방송.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JTBC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