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8:17
스포츠

산체스-다익손 첫 라이브피칭, 손혁 코치 평가는 "인상적"

기사입력 2019.02.15 13:02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SK 와이번스의 앙헬 산체스와 브록 다익손이 미국 플로리다 스프링캠프에서 올해 첫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

15일(이하현지시간) 히스토릭 다저타운의 홀맨 스타디움에서 라이브 피칭을 진행한 산체스는 직구, 슬라이더, 커브, 포크 등 총 26개의 공을 던지며 구위를 점검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50km/h를 기록했다.

산체스에 이어 라이브 피칭에 나선 다익손은 최구 구속 144km/h의 직구를 포함해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선보이며 총 26개의 공으로 타자들을 상대했다.

라이브 피칭을 지켜본 손혁 코치는 "두 선수 모두 좋은 피칭을 했다. 산체스는 변화구를 가다듬는 모습이었고 특히 직구가 좋았다. 첫 라이브 피칭인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다익손은 평지에서 던지는 것보다 마운드에서 투구할 때 공이 더 좋았고, 오늘 마운드에서 라이브 피칭을 하니 한층 더 인상적인 피칭을 했다"고 평했다.

첫 라이브 피칭을 마친 산체스는 "직구는 컨트롤 점검을 위주로 집중해서 던졌고, 변화구는 감각을 살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다익손은 "라이브 피칭에서는 타자를 상대로 공을 던지게 되니 더욱 집중해서 투구하게 되는 것 같다. 오늘 몸 상태는 괜찮고 내 투구 리듬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직구는 좋았고 변화구는 더 가다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SK는 산체스, 다익손과 함께 강지광, 김태훈, 김택형, 박민호, 박희수, 서진용, 조성훈, 조한욱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라 라이브 피칭을 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SK 와이번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