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29
연예

'대한외국인' 김동현 "운동선수들 머리 좋아"…남다른 자신감 [포인트:톡]

기사입력 2019.02.12 10:38 / 기사수정 2019.02.12 10:40

박소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희 인턴기자] 스포츠 스타들이 '대한외국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스포츠 정신' 특집으로 김동현, 곽윤기, 최희가 출연한다.

UFC 아시아 선수 최다승 타이기록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파이터 김동현은 격투기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다.

이에 그는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우리말 겨루기에서 우승한 적이 있다. 나는 대결이 시작되면 승부사 기질이 발동된다. 오늘도 승리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또 멘탈과 관련된 책까지 출판, "각성을 하면 자신이 가진 능력의 130%를 발휘할 수 있다"며 퀴즈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에바와 오취리는 "다른 프로그램 보니까 퀴즈 잘 못 맞히는 거 같던데?"라고 반박했고, 김동현은 "운동선수들이 모두 머리는 좋은데, 운동만 해서 지식이 없는 것이다"고 말했다.

밴쿠버 올림픽 시상대에서의 '시건방춤' 세레머니로 화제를 모았던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는 "오늘도 세레머니가 준비돼 있다"며 숨겨진 댄스 실력을 공개, 스튜디오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어 퀴즈를 잘 푸냐는 질문에 "퀴즈를 너무 못 풀어서 방송을 보고 연습했다. 고비는 2단계다"라며 약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원조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최희는 승부사들의 빅데이터를 쥐고 있는 야구 전문가답게 대한외국인 팀을 면밀히 분석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최희는 "승률과 강점, 약점 등을 분석했다. 적어도 9단계까지 올라가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이날 녹화에서는 스포츠 정신 특집에 맞춰 대한외국인 팀에서도 우즈베키스탄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의 에드워드를 합류시키며 전력을 보강했다.

'대한외국인'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에브리원

박소희 기자 shp640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