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4:03
연예

'왕이 된 남자' 왕좌의 게임 본격 시작…더욱 깊어진 로맨스

기사입력 2019.02.05 08:2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광대 여진구가 권해효에 꼬리를 밟혔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 9회에서는 대역이 아닌 진짜 임금이 된 광대 하선(여진구 분)과 도승지 이규(김상경 분)가 반정세력인 간신 신치수(권해효 분)-진평군(이무생 분)과 손에 땀을 쥐는 왕좌의 게임을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하선에게 삭탈관작(벼슬과 작위를 깎고 빼앗는다는 의미)의 치욕을 겪은 간신 신치수는 호시탐탐 용상을 노리고 있는 진평군을 찾아가 손을 잡자고 제안했다. 용안과 똑 닮은 광대의 존재를 알고 있는 신치수가 이를 이용해 진평군에게 반정의 명분을 만들어주고 그 대가로 자신의 권력을 보장받으려 한 것. 진평군은 신치수의 손을 잡았고, 신치수는 저잣거리에 하선의 용모파기와 함께 ‘이 얼굴을 한 광대가 나라 임금 노릇을 하고 있다’는 내용의 벽서를 붙여 민심을 흉흉하게 만드는 여론전을 벌였다.

이 같은 사건은 이내 궐 안까지 발칵 뒤집었다. 상참자리에서 신료들은 ‘소문의 근원지인 광대들을 모조리 잡아들여야 한다’고 간언해 하선을 당황케 했다. 이때 도승지 이규는 “벽서 하나에 도성이 순식간에 혼란에 빠진 것은 그만큼 이 나라 조정이 백성들의 신망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다. 그런데도 반성은커녕 죄 없는 백성들에게 책임을 전가할 생각만 하다니 참으로 후안무치한 작태”라며 신료들의 무책임한 태도에 일갈했다. 이어 ‘벽서소동은 역심을 품은 자의 소행일 것이니 그 배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충언하며 상황을 일단락시켰다.

그러나 신치수의 뒷조사는 계속됐다. 대전 지밀 김상궁(민지아)을 협박해 임금의 가슴에 있는 상흔을 확인케 한 것. 또한 신치수는 ‘용안을 닮은 광대’의 정체가 자신의 아들 신이겸(최규진)에게 원한을 품은 달래(신수연)의 오라비라는 것을 알게 됐고, 도승지 이규와의 연결고리까지 파악하며 막연한 의심을 확신으로 굳혀갔다. 이처럼 하선의 정체를 향해 신치수가 점점 가까이 다가서며 긴장감이 극대화되는 가운데, 하선-이규의 반격도 펼쳐졌다.

하선과 이규는 김상궁이 하선의 상흔을 확인하려 한 계략을 역이용해 ‘토끼몰이’에 성공했다. 이어 이규는 김상궁의 목숨을 담보잡고, 신치수에게 하선의 가슴에 상흔이 있다는 것을 전달해 의심을 지우고 벽서사건의 배후가 신치수라는 자백을 받아오라고 명했다. 하지만 김상궁은 또 다른 첩자의 고변으로 신치수에게 이 같은 사실을 들키고 말았다. 이에 하선과 이규는 좌상의 자리에서 쫓겨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세 등등한 신치수에게서 힘을 뺏기 위해 돈줄을 끊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대동법 시행을 앞당기겠다고 천명, 왕실과 종친들 또한 예외 없이 세를 걷겠다고 강조해 또 한번 궐에 파란을 야기했다. 이에 역습에 역습을 거듭하고 있는 ‘왕하선파’와 반정세력의 권력암투가 향후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런가 하면 하선과 중전 소운(이세영)의 사랑은 날이 갈수록 깊어져 살얼음 같은 긴장감 속에서 설렘을 유발했다. 하선은 소운이 대통을 잇지 못한다며 꾸짖는 대비(장영남) 앞에서 소운을 감싸는가 하면, 소운은 백성을 위한 정치를 펼치는 지아비와 뜻을 함께하기 위해 감선(수라상의 음식 가짓수를 줄여 백성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일)을 명하는 등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급기야 극 말미에는 첫눈이 내리는 가운데 하선과 소운이 서로를 향한 절절한 마음을 담아 입맞춤을 나누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방망이질 치게 만들었다.

한편 '왕이 된 남자'는 5일 오후 9시 30분 스페셜 방송 '왕이 된 남자 : 궁궐대담'이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