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4:33
스포츠

[아시안컵] '황의조 PK골' 한국, 중국전 1-0 리드로 전반 종료

기사입력 2019.01.16 23:31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이 황의조의 페널티킥을 앞세워 중국을 상대로 1-0으로 앞서며 전반전을 끝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중국과의 3차전에서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벤투 감독은 중국을 상대로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황의조가 섰고,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과 함께 이청용, 황희찬이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섰다. 황인범과 정우영이 중원에 포진, 포백 라인은 김진수와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맡았다. 선발 골키퍼로 김승규가 섰다.

이미 16강을 확정한 두 팀이지만 한국은 조 1위를 위해 반드시 이날 경기를 승리해야 한다. 몇 차례 기회를 엿보던 한국은 전반 12분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얻으면서 찬스를 잡았다. 그리고 전반 14분 키커로 나선 황의조가 깔끔하게 골을 성공시키면서 1-0 리드를 잡았다.

주도권을 잡은 한국은 계속해서 중국을 압박했다. 전반 21분 황희찬이 황의조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이후 황의조가 슈팅을 시도했으나 아쉽게 오른쪽 골대를 맞으면서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중국 역시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1-0으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