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49
스포츠

[아시안컵] '황의조 결승골' 벤투호, 필리핀에 1-0 진땀승

기사입력 2019.01.08 00:27 / 기사수정 2019.01.08 21:5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약체 필리핀을 상대로 1-0 진땀승을 거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필리핀과의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 승점 3점을 따냈다.

이날 벤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황의조가 최전방에서 서고, 황희찬과 구자철, 이재성이 2선을 맡았다. 중앙 미드필더는 기성용과 정우영이, 포백은 김진수와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나섰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이날 한국은 예상과 달리 주도권을 잡고도 좀처럼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전반 6분 프리킥 찬스를 잡았으나 아쉽게 빗나갔고, 전반 9분 구자철의 패스를 받은 기성용이 페널티라인 중앙에서 슈팅을 했으나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전반 38분에서야 유효슈팅이 나왔다. 골문 앞에서 황의조가 필리핀 수비를 뚫고 돌아서서 오른발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에게 막혔다. 곧바로 필리핀의 역습을 허용했으나 김승규의 선방으로 가슴을 쓸어내렸다. 남은 시간 계속해서 공세를 펼쳤지만 필리핀을 뚫지 못했다.

필리핀도 만만치 않은 상대였다. 후반 8분 필리핀의 역습에 위기를 맞았으나 김승규가 침착하게 실점을 막아냈다. 후반 10분에는 기성용이 부상으로 쓰러지는 변수가 생겼다. 황인범 교체 투입. 후반 17분 프리킥 찬스를 잡았으나 득점이 무산된 뒤 벤투 감독은 구자철을 빼고 이청용이 들어갔다.

교체 카드가 통하면서 한국이 조금씩 활발하게 공격을 전개해 나갔고, 후반 21분 드디어 0의 균형이 깨졌다. 이청용이 페널티박스 안으로 들어가는 황희찬에게 공을 연결했고, 황희찬의 패스를 받은 황의조가 강한 터닝 슈팅을 만들어내면서 필리핀의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0분 이재성 대신 주세종이 들어갔다. 한국은 추가골을 위해 계속해서 필리핀을 압박했고, 필리핀 역시 동점을 노렸으나 더 이상의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한국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대한축구협회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