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4:23
연예

[종합] '투기 의혹' 아이유, 허위사실 반박→건물 내부사진까지 공개

기사입력 2019.01.07 20:40 / 기사수정 2019.01.07 22:20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아이유 측이 '투기 의혹'에 대해 사실 무근임을 강조하며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전했다.  

7일 한 매체는 "아이유가 수도권광역급행열차(GTX) 사업 수혜자"라고 말하며 "아이유는 2018년 1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46억원을 들여 건물·토지를 매입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이 건물·토지의 시세는 69억원으로 매매당시 보다 23억원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보도에 '아이유의 과천 투기를 조사해주세요'라는 청원글까지 게재됐다. 아이유가 어떻게 GTX 과천 노선을 알고 금싸라기 땅을 사게 된 것인지 조사해 달라는 것. 하지만 아이유의 소속사 카카오엠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유의 건물 및 토지 매입과 관련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투기 주장은 결코 사실무근이다"고 강조했다. 

소속사 측은 "현재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이다. 아이유는 작년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하였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건물은 현재까지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의 실사용 목적으로 매입 당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유 본인이 아끼는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작업실로도 제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의 상의 끝에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유언비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로 했다"며 사진까지 공개한 후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일각의 투기관련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또한 최초 보도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라고 강조했다. 

아이유의 투기 의혹에 대해 과천의 한 부동산 관계자 역시도 "아이유가 비슷한 시기에 같은 지역의 토지, 건물을 평당 1000만원이나 더 비싸게 주고 샀다. 그러니 아이유가 GTX 수혜와 투기를 노리고 토지와 건물을 매입했다는 의혹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시세 차익이 23억이나 된다는 주장이 어디서 어떻게 나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라는 점에서 문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아이유는 이번 투기 의혹 보도로 인해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이에 아이유의 소속사 측은 "온라인 상에 확산된 각종 루머와 악의성 게시글, 팬 분들이 신고 메일로 보내주신 채증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카카오엠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