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5:54
경제

AIDUS 코인, 코인베네로 투자 유치 ‘암호화폐 시장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거듭난다’

기사입력 2018.12.11 13:12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AIDUS 코인이 글로벌 최정상 거래소 코인베네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다. 최근 침체된 암호화폐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받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평가받으며 주목 받고 있다.

아이더스(AISYS GLOBAL PTE.LTD)는 아이더스 코인만을 통해 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AIDUS Decentralized Fund Platform(ADFP)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와 자산운용사를 국경, 언어, 통화와 관계없이 코인 하나로 연결해주고 있다.

ADFP의 핵심은 수익률이다. 2018년 12월 1일 기준 연간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스마트 QTS덕분이다. 스마트 QTS는 자동 매매 프로그램으로서 15년 이상의 개발 기간과 4년여 간의 운용 실적을 통해 검증 받았다. 매주 수익률을 변호사와 회계법인에게 확인을 받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현 펀드시장에서 스마트 QTS와 같은 수익률을 내는 시스템이 없다. 많은 투자자들이 ADFP를 통해 펀드에 가입하기 위해 아이더스 코인을 구매해야 하나 발행량이 한정적이므로 펀드가 커질수록 코인수요가 늘어 꾸준한 가격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자산운용사는 높은 수익률을 투자자에게 되돌려줘야 하는데 해당 코인을 구매해야 한다. 이러한 지속적인 수요 때문에 공급 물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연스럽게 코인의 가치는 가파르게 상승한다.

이러한 수익률과 기술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펀더멘탈을 가진 코인, 세계 최초의 넌 제로 코인, 실제 시장에서 거래되는 코인으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많은 논란이 있는 암호화 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되는 암호화 화폐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치는 여러 전문 기관 및 투자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최상급 거래소 코인베네는 적극적인 투자에 나섰다. 지난 11월 9일 아이더스 밋업 인 홍콩 현장에서 상장 계약 및 거래통화로서의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후 코인베네측은 직접 투자유치에 나섰다. 암호화폐 시장이 매우 어려운 추세라는 점을 봤을 때 아이더스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결정이다. 코인베네는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아이더스 코인 IEO를 개최하면서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이더스는 지난 11월 9일 홍콩 밋업을 시작으로 중국 베이징, 일본 도쿄, 필리핀 마닐라, 한국 서울 등 밋업을 개최했다. 향후 미국과 브라질 등의 밋업도 계획돼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