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9:16
연예

구혜선, 남다른 선행...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아프리카 차드 방문

기사입력 2018.12.10 14:05 / 기사수정 2018.12.10 14:07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배우 구혜선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아프리카 차드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10일 소속사 측은 "구혜선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유니세프가 차드에서 펼치고 있는 영양, 교육, 보건 등 사업 현장을 방문해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 왔다"고 밝혔다.

이어 구혜선의 유니세프 차드 사업 현장 방문 사진도 공개했다. 차드의 아이들과 함께 작업한 벽화와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구혜선의 입가에 잔잔한 미소가 머물러 여유가 느껴진다. 특히 차드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시종일관 밝은 표정을 보이고 있어 시선을 끈다.

구혜선이 방문한 유니세프 사업 현장은 아프리카의 죽은 심장으로 불리는 차드로, 오랜 내전으로 인해 식량 부족, 전염병, 분쟁, 기후 변화, 이재민 발생 등의 위기를 겪고있는 곳이다. 그는 차드의 영양 병원, 교육센터, 난민 캠프 등을 방문해 그들이 처한 현실을 살피고,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학교를 찾아 어린이들과 교류했다.

구혜선은 유니세프가 차드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확인함은 물론, 전염병을 예방하는 위생 교육, 유니세프 차드 친선대사인 힙합 가수 루키카와 그래피티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선행의 아이콘으로 사랑받아 온 구혜선은 그동안 남모르게 봉사활동을 해온 것은 물론 꾸준한 기부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해왔다.

이번에는 유니세프 차드 사업 현장을 방문해 많은 이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관심 밖에 있던 차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독려, 또 한번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한정원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