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2:32
연예

송민호 "'신서유기' 즐거워…음악하는 나와 균형 유지" [화보]

기사입력 2018.12.08 11:50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송민호가 중국 패션지 표지 모델을 장식하며 중화권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송민호는 중국 패션잡지 ‘요호걸’(YOHO!GIRL) 12월호에 표지 모델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화보 속 송민호는 파격적인 금발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세련된 비주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송민호는 지난 26일 데뷔 후 첫 솔로 정규 앨범 ‘XX’를 발표하고 장기간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송민호는 앨범 명 ‘XX’에 대해 “어떤 멋있는 단어로 이번 컴백의 느낌을 표현할까 많이 고민했다”면서 “대중들이 제 노래를 들을 때 스스로 ‘XX’를 채워 나가길 바랐다. ‘솔로 송민호’로서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제가 직접 다양하게 시도했다. 표현되는 것들도 가장 진실하고, 저의 개성을 온전히 담았다”고 설명했다.

송민호는 위너 멤버들에 대한 애정 어린 이야기를 전하며 돈독한 우애를 자랑하기도 했다. 강승윤을 ‘좋은 친구이자 믿음직스러운 리더’, 김진우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형’, 이승훈을 ‘늘 함께 장난을 치는 재밌는 형’이라고 표현하며 멤버들을 향한 고마움과 남다른 우정을 보여줬다.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종횡무진 활약중인 송민호는 '신서유기' 시즌3부터 합류해 시즌6까지 매 시즌 다채로운 캐릭터를 통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무대 위에서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지닌 아이돌로, 예능에서는 부담을 벗어 던진 막내로 활약한 송민호는 “’신서유기’ 안에서 굉장히 즐기면서 지냈다. 형들과 함께 즐겁게 노는 제 모습과 음악을 할 때 최선을 다하는 제 모습이 서로 충돌하지 않고 균형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올 한해 첫 솔로 앨범과 예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송민호는 여전히 삶의 중요한 요소로 ‘음악’을 꼽았다. 송민호는 “평소에 갑자기 문득 떠오르는 영감이나 제가 표현하고 싶은 어떤 감정을 음악으로 바꾸는 과정이 가장 행복하다”면서 “무언가에 얽매이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음악은 지금 생활 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음악에 대한 특별한 애착을 보였다.

송민호는 첫 솔로 앨범 ‘XX’에서 총 12곡 전곡의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 한단계 크게 업그레이드 되는 성장 과정을 여실히 보여줬다.

‘아낙네’는 70년대 인기곡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 하여 힙합과 옛 가요를 세련되게 접목한 곡으로서 친숙한 멜로디와 리듬의 변주가 신선하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그리워하고 염원하는 대상을 ‘아낙네’ 또는 ‘파랑새’에 빗대어 표현한 점이 새롭고 기발하다.

송민호의 ‘XX’는 17개 국가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아낙네’는 9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성적을 기록했다. 13일째 음원차트 1위 행진 중인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솔로 아티스트’ 송민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국내외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는 송민호는 8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에서 파격 퍼포먼스를 이어간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요호걸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