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3:04
경제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에 우수한 상품특화까지 ‘금정역 SK V1 center’ 주목

기사입력 2018.11.13 15:07 / 기사수정 2018.11.13 15:29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각종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투자가 활기를 띄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으로 활기를 띠는 이유는 다양한 세제혜택과 타 부동산상품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반사이익은 물론, 우수한 상품으로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2015년부터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의 시세차익은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우선 경비절감으로 관리비가 저렴하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강남 도심권 오피스 관리비는 3.3㎡당 3만원을 상회한다. 반면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3.3㎡당 5000∼7000원으로 관리비 절감에 유리하다. 

이와 같이 지식산업센터가 다양한 세제혜택과 관리비 절감, 우수한 상품을 바탕으로 기업 운영 실수요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금정역 SK V1 center’가 11월 중 분양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도 지원하는데 최대 총 분양가의 70~80%를 저금리 담보 대출을 지원한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기동성을 특화해 경쟁력을 높였다. 단지는 지상 2~7층까지 물류트럭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다. 보다 빠르게 물류를 사무실까지 운반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제공한다.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역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저층부는 제조업 작업특화 지원시설과 공용 창고도 지원한다. 또한, 실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지상 8~10층은 소형 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 설계한다. 

커뮤니티시설도 완비했다. 근린편의시설, 하늘정원, 공용 남/여 샤워실, 로비라운지 등 우수한 휴게 시설을 제공한다. 회의실, 최첨단 보안시스템 등 우수한 업무환경도 갖췄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안양천 수변 산책로와 호계근린공원으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탁 트인 전망도 갖춰 최고의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단지는 더블 역세권 등 교통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과 인접한 초역세권으로 입주근로자들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서울 용산역으로 30분, 사당역으로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2019년 급행열자 정차역 완공 시 서울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금정-삼성-의정부) 개통 시에는 강남 접근성도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성남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여러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비즈니스 교통의 요충지를 자랑한다.

많은 개발호재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LS산전 본사, LS엠트론, LS산전 R&D, 지식산업센터, 연구소, 국제유통단지, 안양 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시너지 효과와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 산업시설, 연구시설, 주거시설까지 완비한 호계지구 개발과 금정역 대규모 아파트, 호원지구(약 4,000세대) 재개발, 덕현지구 등 대규모 주거타운 개발 등 풍부한 배후 수요로 높은 미래 가치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까지 기대된다.

이러한 장점에 덩달아 상가에도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상가 투자에 1순위로 꼽는 요소인 도보로 누리는 초역세권을 갖췄으며, 엘에스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유치가 유리하고, 인근 다양한 상권 흡수가 용이해 안정적인 상권 입지다. 이에 더해 금정역 SK V1 center 내 수요는 물론 호계지구 내 SK V1 브랜드타운 형성과 비롯 인근 주거타운 재개발, (구)보령제약 부지 주상복합 개발 등 약 1만여 세대에 가까운 탄탄한 배후 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향후 안양 대표 비즈니스밸리 상권 확대가 기대돼 투자 가치 또한 높다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는 코리아신탁이 시행하고, SK건설이 시공하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의 규모로 구성된다. 분양홍보관은 홈플러스 안양점 맞은편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29-7 효명빌딩 2층에 마련되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