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37
연예

[엑's 현장] "부스서 진통할 수도" 이지혜, MBC의 딸 다운 DJ 각오

기사입력 2018.10.15 17:1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의 딸' 가수 이지혜가 임신 8개월에 DJ를 맡는 각오를 밝혔다. 

이지혜는 15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진행된 MBC 라디오 가을 개편 기자간담회에서 "매번 MBC의 딸이라고 우겼는데 갑자기 연락이 와 하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 더욱 더 즐겁게 열심히 하고 싶다. 날 믿고 선택해 준 MBC와 청취자에게 감사하다. 임신 8개월인데 임신부로서, 워킹맘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혜는 FM4U(91.9MHz) 오후 4시 ‘오후의 발견’의 DJ를 맡고 있다. 가수 김현철의 바통을 이어받아 새롭게 합류했다. 만삭임에도 라디오 DJ를 맡은 것에 우려도 있는 상황이다. 이지혜는 공백기를 최소화하겠다고 했다.

그는 "몸이 무거워지기 시작했다. MBC에서 날 기용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내가 그 정도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정도는 아닌데라고 생각했다. 선택해 준 것에 대한 책임감이 막중하다. 그 시간대의 청취자를 즐겁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이다"라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대부분 (지금이) 힘들어지는 시기라고 하는데 어릴 때부터 일을 하다 보니 컨트롤을 하게 됐다. 힘들었던 시절을 다 알지 않냐. 이 정도는 껌이다. 공백 기간을 줄이려고 한다. 자리를 잡으려는 시점에서 청취자도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부스에서 진통이 오면 나갈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민폐가 될 것 같다.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지혜는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고정 출연한 바 있다. 이지혜가 '오후의 발견' DJ를 맡게 돼 하차하자 박명수는 "우리가 다 만들어준 거 아니냐. 키워서 남 준다. 아무튼 너무 축하드리고 어딜 가든 재미있게 방송해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길 바란다”며 아쉬워했다.

이와 관련 이지혜는 "박명수는 키워서 남을 줬다고 하지만 내가 봤을 때는 김신영이 많이 도움이 됐다. 내 생각에 스스로 하는 것도 있는 것 같다"며 웃었다.

이어 "박명수가 '라디오쇼'에서 도움을 줬고 '오후의 발견'으로 넘어온다고 하니 응원해줬다. 미안한 마음도 있다. 나중에 라디오에 모시고 싶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도 언급했다. 그는 "의외로 배우 친구들이 있다. 라디오에서 많이 접하지 못한 분들을 초대해 신선하고 즐거운 방송을 만들고 싶다. 전현무가 생방송으로 전화 연결해 축하해줬다. 김원희, 김호영도 나와줘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갔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의 발견' 진행을 이유로 먼저 기자간담회장을 떠난 이지혜는 "MBC 정규직 됐다"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MBC 라디오는 최근 가을 개편을 맞았다.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각자 다른 개성을 지닌 3개의 시사프로그램이 이어지는 ‘시사 ZONE’을 형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방송인 김성경을 내세운 표준FM(95.9MHz) ‘아침&뉴스, 김성경입니다’는 오전 6시 15분에 신설, 뉴스와 음악이 어우러진 종합정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뉴스타파의 심인보 기자를 새 진행자로 맞이한 ‘시선집중’은 방송 시간을 줄이고 이슈에 대한 심층 분석과 인터뷰를 강화했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는 오전 8시 30분으로 시간대를 옮겼다.

이 외에도 성우 서유리가 표준FM(95.9MHz) 오전 11시 15분에 방송되는 ‘모두의 퀴즈생활, 서유리입니다’의 진행을 맡았다. 모바일 퀴즈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준비하고 있다. 신아영은 매주 주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생방송 좋은 주말'의 DJ를 맡아 13일 이윤석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밤 12시 5분에는 비투비 일훈이 DJ 마이크를 잡은 ‘아이돌 라디오’가 방송된다. 국내 유일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라디오 형태를 벗어나 네이버 V라이브, 중국 웨이보 등에서 새로운 방송을 선보인다. 
 
FM4U(91.9MHz) 오후 4시 ‘오후의 발견’은 가수 김현철의 바통을 이어받아 이지혜가 DJ로 활약 중이다. 옥상달빛(김윤주, 박세진)은 오후 11시 ‘푸른밤’의 새 DJ로 발탁됐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