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12-15 12:2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드라마

"기다렸어?"…'신의 퀴즈:리부트', 류덕환과 4년 만에 귀환

기사입력 2018.09.16 10:08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신의 퀴즈:리부트’가 짧은 영상만으로도 심박수를 높이는 첫 티저를 공개해 레전드 시즌제 장르물의 귀환을 알렸다.

‘손 the guest’ 후속으로 오는 11월 방송되는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리부트’가 지난 15일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를 뜨겁게 달궜다.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손 the guest’로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쓰며 성공적으로 포문을 연 OCN 수목 오리지널. 그 2018년 대미를 장식할 ‘신의 퀴즈:리부트’는 4년 만에 복귀한 천재 부검의 한진우(류덕환 분) 박사가 희귀병 뒤에 감춰진 비밀을 풀고 범죄의 진실을 해부하는 메디컬 범죄수사극이다.

지난 2010년 첫선을 보인 ‘신의 퀴즈’는 장르물 명가 OCN의 작품 가운데 가장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온 대표작. 시즌1부터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시즌4까지 이어오는 동안 밀도 높은 미스터리와 배우들의 호연, 촘촘하게 구축해온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대체 불가한 시즌제 장르물로서 존재감을 선명하게 아로새겼다.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팬들이 직접 시즌제 청원을 이끌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기다림마저 설레게 만드는 ‘신의 퀴즈’가 4년 만에 돌아와 새 역사를 스스로 다시 쓴다.

다섯 번째 시리즈 ‘신의 퀴즈:리부트’는 시즌1부터 시즌4까지 대본을 집필하며 ‘신의 퀴즈’만의 색깔을 완성한 박재범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작품의 독창적인 세계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전의 시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전혀 다른 안타고니스트를 등장시킬 전망. 가장 ‘신의 퀴즈’다우면서 완벽하게 새로운 차별화 된 재미까지 덧입고 돌아올 ‘신의 퀴즈:리부트’에 쏠리는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 속에는 지난 ‘신의 퀴즈’와 작별을 나누는 류덕환을 시작으로 이름만 들어도 그리운 ‘한진우’의 모습들이 가득 담겨있다. 류덕환의 독보적인 색으로 완성한 한진우의 매력이 물씬 묻어나는 자유분방하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이 반가움과 설렘을 동시에 자극한다. 이어진 영상 속 “신의 퀴즈 영원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등장한 류덕환의 모습은 찰나만으로도 궁금증을 증폭한다. 레전드의 귀환을 알리듯 카리스마 넘치고 한층 강렬해진 포스가 범상치 않은 아우라를 뿜어낸다. “기다렸어?”라는 류덕환의 목소리는 심장박동수를 높이며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한편,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리부트’는 ‘손 the guest’ 후속으로 오는 11월 7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OCN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