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3:54
연예

[엑's 인터뷰] '김비서' 황보라 "연기, 탈수 올만큼 열심히…고유명사 되고파"

기사입력 2018.08.13 15:08 / 기사수정 2018.08.13 15:08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배우 황보라는 카멜레온 같은 배우다.

황보라는 '욱씨남정기', '우리가 만난 기적',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 매 작품마다 통통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 잡는다.

'신스틸러'의 정석이다. 함께하는 배우들은 늘 황보라를 극의 활력소이자 현장의 분위기 메이커로 꼽는다. 이번에도 역시나였다. 특히 봉세라 과장으로 분한 황보라는 인생캐릭터를 만났다는 극찬을 들었다.

드라마를 마치고 만난 황보라 역시 "감사하게도 너무 큰 사랑을 받았다. 과분하다. 끝나서 아쉬울 뿐이다"라고 운을 뗐다.


봉 과장은 원작에도 없는 캐릭터지만 황보라와 박준화 감독의 긴 논의 끝에 살아있는 캐릭터로 다시 재탄생하게 됐다.

"처음엔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두세줄 밖에 없었다. 분량도 많지 않았다. 그런데 점점 더 크게 만들어주셔서 더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겠다 싶었다. 촬영할 때마다 아이디어도 가지고 오고 애드립도 하고 재밌게 촬영했다"

황보라는 매회 캐릭터들 중 가장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활력을 불어 넣었다. 그는 "촬영을 할 땐 너무 재밌고 늘 최선을 다하려 한다. 그런데 막상 집에 가면 탈수증상이 올 정도로 진이 빠진다. 그러나 그렇게 해야 후회가 없다"라고 말했다.

특히 화제가 됐던 콜라 고백신의 경우 진짜 트림을 할 정도. 황보라는 "남자친구한테도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보고 놀랐다. 실망했다더라"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황보라는 매작품 내려놓음의 미학을 선보이며 다른 배우들에게도 귀감이 된다. 그는 "한 때 망가지는 캐릭터를 피하기도 했다. 그런데 배우 황보라로서 캐릭터를 구축하고 유니크하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됐다. 시청자가 보고 싶어하는 내 모습을 보여드리기로 했다"라며 "내려놓으면서 나에 대한 방향성도 잡힌 거 같다. '고유명사 황보라'가 되고 싶다. 후배들도 좀 더 나를 보고 자신을 내려놓게 된다면 더 기쁠 거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만큼 댓글도 많이 달리고 반응이 좋았던 적은 처음이다"라며 "황보라만의 로코도 있어야 한다는 댓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점점 나를 알아봐주는 사람이 있구나, 잘 버텼다 생각되면서 뭉클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앞으로도 평생 배우를 할건데 가늘고 길게 가고 싶다. 주위에 좋은 사람들이 많이 생겨서 마음을 더 잘 잡을 수 있었다.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기회가 온다면 무엇이든 열심히 하려고 한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다음이 더욱 기다려지는 배우 황보라에게 한계는 없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UL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